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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비즈니스 영어 공부 (2.수신확인 및 회신 요청) 본문
비즈니스 영작이 필요한 업무를 보고서나 계약서만으로 생각하다 보면
너무 딱딱하고 어렵다는 생각에 섣불리 도전해 보고 싶은 의욕조차 사그라들어 버립니다.
천리길도 한걸음부터라는 말이 있듯이, 작고 사소한 데서부터 본격적으로 영어업무를
시작해보는 것도 좋은 생각입니다.
오늘의 영어 표현 입니다.
업무메일 보낼때 자주 쓰이는 표현이라 알아두면 아주 유용한 표현들이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대표 패턴을 활용해 자신에게 딱 맞는 문장을 만들어 보세요.
수신 확인 및 회신 요청하기
- I look forward to hearing from you.
연락 기다리고 있겠습니다.
- Could you get back to me on this?
이 문제에 대해서 답장을 주시겠습니까?
- Could you follow up on this?
이 문제에 대해 보충해서 답장을 주시겠습니까?
* follow up : (계획, 연구등을) 끝까지 다하다.
- Let's keep in touch.
계속 연락합시다.
- Please do not hesitate to contact us.
주저 마시고 저희에게 연락 주세요.
- I'm wondering if the email i sent you last Monday ever reached you.
제가 지난 주 월요일에 보낸 메일이 도착했는지 궁금합니다.
- I will get back to you after going over your application.
귀하의 지원서를 살펴본 후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I am still evaluating the file you e-mailed, so I will contact you soon.
이메일로 보내주신 파일을 아직 검토 중이므로 곧 연락을 드리겠습니다.
- It will take a few days to go over the document.
서류를 검토하는 데 며칠이 걸립니다.
- We found there are a few more documents needed to verify the case.
그 건을 확인하기 위해 몇 가지 자료가 더 필요하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어떤가요?
일반적으로 사용하는 영어와 업무 메일을 보낼때의 영어는
약간의 차이점이 있습니다.
글의 어투는 상황에 따라, 그리고 글을 읽는 대상에 따라 당연히 달라지게 됩니다.
비즈니스 영작은 말 그대로 업무적인 상황이므로
대상의 직책이나 나이등에 크게 좌우되지 않고 대부분 정중한
문어체의 글을 쓰는 것이 좋습니다.
비즈니스 영작으 핵심은 간단하고 명확하게 쓰는 것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간결하고 명확한 표현방법이 있는지애 생각해 보는 습관을 길르는게 중요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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