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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장인 영어공부

직장인 비즈니스 영어 (직책 영어로)

sunny_k 2017. 3. 20. 11:59

비즈니스 업무 영어

직책 영어로?? (직책을 나타내는 용어)

 

회장 chairperson / chairman (성별을 구별하지 않는 단어 활용 추세)

사장 president, CEO(Chief Executive Officer)

부사장 Vice president (특정업무의 최고 책임자)

전무이사 senior managing director

상무이사 managing director

이사 director

부장 manager of department

차장 assistant manager

과장 section manager

계장(대리) assistant manager



 

 

 

 

추가로 영어로 업무메일을 주고 받을때 효율적인 글쓰기 방법에

대해 적어보았습니다.


 

1. 용건은 항상 먼저 말하기

 

업무상 주고받는 보고서나 이메일은 단시간 안에 정확하고 명료한 정보를

전하는 것입니다.

따라서 글을 쓰는 사람도 상대방이 글을 읽기 시작한 지 1~2분 내에 글의

핵심을 파악할 수 있도록 글을 쓰는 습관을 기르는 것이 좋습니다.

 

 

<역피라미드 구조>

-MAIN POINT (핵심포인트)

-SUPPORTING DETAILS (보충사항 :정보, 사례)

-FINAL ACTION (최종결과, 행동지시)


-> 이때 문장의 길이도 너무 길지 않도록 하고 무엇보다도 글의 핵심이 문단이나

글 전체의 앞쪽에 오도록 해야 합니다. 이런 구조는 핵심을 빠르게 알려야 하는

공지사항이나 중요한 소식/뉴스, 칭찬이나 불만사항에 관한 보고를 쓸 때 효율적인

구조입니다.



<다이아몬드 구조>

-배경 정보

-본론 : 부탁, 거절

-결론 : 대안 제시


 -> 다이아몬드 구조는 글을 읽는 사람이 중요한 내용을 접하기 전에 마음의 준비를

하게 해주는 구조입니다.

이런 형식은 어려운 내용을 전달하거나 부탁, 또는 거절할 때 너무 단호하게

문단의 첫문장부터 내용을 전달하기 어려운 상황에 활용하면 좋습니다.



<문제 해결 구조>

-문제 제시

-설명

-토론


-> 문제 해결 구조는 문제를 제시, 설명하고 토론으로 끝내는 형식을 말합니다.

이런 구조는 계약이나 협상, 상품배송 등에 관련된 문제사항에 관한 글을 쓸 때

효과적입니다.



<시간순 구조>

첫 단계부터 시간순으로 제시 or


-결과 설명

-첫 단계부터 시간순으로 제시


-> 업무나 프로젝트의 순서나 진행사항을 설명할 때 가장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습니다.



<질문-답 순서 구조>

-QUESTION (질문)

-ANSWER (답)


-> 질문-답 구조는 단계적으로 설명할 때 효과적입니다.

지시사항을 전달하거나 사용방법 등을 설명할 때 상대가 알고 싶어하는 내용을

질문으로 적은 후 그 단계를 하나씩 자세히 설명하는 방법으로 단계별로 설명해야

할 업무상의 글에 적합합니다.

 


 

2. 감정을 배제하기

 

업무에서는 '상태'나 '기분'보다는 '행동'을 중요시 합니다.

따라서 업무상 글을 쓸 때는 가능한 한 '기분'을 배제하도록 해야 합니다.

 

 

 

3. 긍정적인 어조를 사용하기

 

업무와 관련된 글에서는 어투가 자신의 표정이라고 생각하고 어투에

주의를 기울여야 합니다.

문법상으로 문제가 없더라도 부정적인 어투를 사용하게 되면 상대방에게

오해를 살 수도 있기 때문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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