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어아시아 수화물 가격 (수화물 추가 꼭 미리하세요)
이번 여름휴가는 7월초에 태국 방콕으로 떠나게 되었습니다.
아직 여행이 2달 정도 남았지만 요즘 너무 설레여서 매일 인터넷에 방콕여행 후기만 검색하고 있습니다.
항공권 예매를 할때 스카이스캐너-씨트립(ctrip)을 통해서 결제했기 때문에 골치 아픈 글을 올렸었는데
이후 어떻게 해결 되었는지 후기 남겨봅니다.
씨트립을 검색해보면 우선 후기가 너무 안좋아서 정말 걱정 했었습니다. (앞이 깜깜)
잠깐 항공권을 취소하고 다시 에어아시아 사이트에서 다시 예약을 하고 싶은 마음이 컸지만,
환불불가라는 무시무시한 조항과 환불을 하게 되더라도 그 과정에서 오는 스트레스와 시간소요등을
생각하고는 바로 마음을 접었고, 우선 궁금한 것들을 씨트립(ctrip)에 문의해보기로 하였습니다.
전화상담하기 전에 라이브챗 (live chat) 기능이 사이트에 있길래 이걸 이용했답니다.
또 한국어 지원이 되서 편하게 상담을 하게 되었네요.
라이프챗을 클릭하면 바로 상담이 시작되는게 아니라 앞에 상담자들의 상담이 끝나면 상담사가 배정되어
상담을 하게 됩니다.
대기시간은 평일 오전이라 그리 길지 않았고 한 5분정도 후에 상담원이 배정되어 상담을 시작했습니다.
질문1.
씨트립에서 결제 완료 안내 메일과 항공권 예약확인서 2개의 메일을 받았는데 거기 적힌 예약번호는
씨트립 예약번호라고 알고 있다. 에어아시아 항공권 예약번호를 알고싶습니다.
에어아시아 사이트에 나의 예약 확인이 안되고 있는데 내 예약이 확실하게 된 것 맞는지?
또 왜 ctrip 사이트에서도 나의 예약이 확인이 안되는지? 에 대한 질문을 하였습니다.
답1.
예약한 이메일주소를 알려주었더니 내가 비회원으로 항공권을 예매했으니 당연히 확인이 안된다.
비회원 예약확인을 해보라는 답변을 받고 해보았더니 바로 확인 되었다 ^^;; (나의 실수)
그리고 에어아시아 항공 예약번호를 불러주었는데 알고보니
씨트립에서 보내준 항공권 예약 확인서 메일 pdf 첨부파일에 항공예약번호가 나와있으니 참고하면 된다.
결론은 씨트립은 아무 문제가 없었다.
내가 예약한 항공권은 기내식 불포함, 좌석선택 안함, 위탁수화물 불포함이라 수화물을 추가해야하는
상황이라서 에어아시아에 문의를 해야만 했습니다.
에어아시아 역시 라이브 챗 기능이 있어서 상담전화를 하기 전에 라이브챗을 먼저 시도해 보았습니다.
에어아시아는 한국어 지원이 안되서 영어로 상담을 하는 불편이 있었습니다. 하지만 라이브챗에서는
해결이 되지 않아 결국 상담전화를 하기로 했습니다.
상담사 연결이 잘 안되고 중간에 끊긴다는 후기가 많아서 걱정 했지만 생각보다 빨리 연결되었습니다.
다만 상담사는 굉장히 지친목소리와 불친절... 아무튼 연결된 것에 감사드립니다.
1. 에어아시아 사이트에 나의 예약확인이 안되는데 연동을 해달라고 요청하였습니다.
- 사이트에서 예약을 하지 않았기 때문에 불가한 부분이라는 답변 (절대 안됨)
2. 예약할때 수화물 추가를 하지 않았는데 어떻게 추가하고 싶은데 미리 하려면 어떻게 해야 하나요?
사이트에 나의 예약확인이 되지 않아 할 수가 없습니다.
- 상담원을 통해 추가결제를 할 수 있다고 하여 20kg 왕복으로 수화물 1개 추가하였습니다.
미리 결제할때 했다면 20kg에 35,900원이지만 (during initial booking) 결제 이후에 추가하여
41,500원을 지불하였습니다. (after initial booking)
공항에 가서 추가할 경우 68,000원 이기 때문에 결제하실 때 못하신 분들 꼭 미리라도 하고 가시기를
추천드립니다. (airport counter)
왕복 수화물 추가라서 2번 결제를 진행했는데 태국에서 오는 짐은 bat(바트)로 계산이 되더라구요.
태국->인천 수화물 추가 805바트 결제 되었습니다. (환율적용하니 한국보다 더 저렴한 가격)
3. 예약 확인이 안되는데 웹체크인은 가능한가요?
- 다행히 씨트립에서 받은 항공예매번호가 맞는걸로 확인 되었고 14일 전에 사이트에서 웹체크인이
가능하다는 답변으로 상담은 마무리되었습니다.
<에어아시아 수화물 가격 참고>